커뮤니티 - 이벤트, TV ON, 매거진
커뮤니티매거진게시글

매거진

[매거진 #24] 학습이 놀이가 되는 공간, 라즈키즈·매티픽 체험 이야기

관리자 | 25.05.21 | 73




지난 5월, 충청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열린 교육박람회 현장에서
라즈키즈(Raz-Kids)와 매티픽(Matific)이 
상명대학교 부스에 참여해
학부모님과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놀이 기반의 학습’이 
현장 방문객들에게 
어떻게 전달되었는지를
다시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








유아 초등교육 콘텐츠 브랜드, 
현장 체험으로
몰입 학습을 보여주다



라즈키즈와 매티픽은 
국내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너무 감사하게도 🙏)
다수의 유아, 초등학교 맞춤형 학습으로 
점점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에서도 
어린이 대상의 체험 이벤트가 중심으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부스에 마련된 태블릿을 통해
라즈키즈와 매티픽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으며, 
아이들이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에 
쉽게 몰입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








단순한 브랜드 홍보를 넘어, 
현장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을 통해 
학습의 재미와 더불어 콘텐츠의 효과를 
실감할 수 있도록 기획
된 만큼
아이들도 흥미있게 참여하여 
운영기간동안 정말 뜻깊었던
시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








행사는 총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라즈키즈 체험부스 참여와는 별개로

2일차에 진행되었던 
‘데이터 기반 교육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를
주제로 교육 관계자들에게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했던
특별강연도 있었는데요. 🎤


라즈키즈와 매티픽 콘텐츠 역시 
이러한 ‘데이터 기반 교육’의
흐름과 맞닿아 있었기에
이번 체험형 참여가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의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 🤔








체험을 마친 아이 학부모님 중 한 분은

일시적일수는 있지만
아이 스스로 읽고 싶어 하는 
모습을 보고 놀랐고
콘텐츠 자체가 
단순한 디지털 학습을 넘어 아이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된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라고

감사한 코멘트까지 남겨 주셨습니다. 😁








체험 기반 행사를 통해
교육 브랜드가 실제 사용자들과 만나
소통하는 소중한 장
이라는 것을
참여 기간동안 느꼈고 
단순한 정보 전달 이상의 가치로
변환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라즈키즈는 앞으로도 
다양한 오프라인 기회를 통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계획입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과
모르는 분들에게 
더 좋은 콘텐츠로 다가가기 위해서 말이죠! 😁

top_btn